모바일  |   유튜브  |   facebook  |   newsstand  |   지면보기   |  
2024년 05월 04일 (토)
전체메뉴

`꿈의 신도시' 광려천 주거문화 변화바람

  • 기사입력 : 2006-08-10 00:00:00
  •   
  • 1만여 가구 최고급 주거단지로 교통 환경 뛰어나 관심집중

    GS메트로자이   내달 입주예정... 홈네트워크 첨단시스템이 강점

    벽산 블루밍       펜트하우스 업계 최초 `셀프디자인' 도입 차별화



    자급형 생활신도시를 표방한 ‘광려천 신도시’가 본 보습을 서서히 드러내고 있어 도시 규모와 기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광려천 신도시 개발을 선도해온 GS메트로자이가 내달 입주를 예정하고 있어 입주를 앞둔 계약자들의 기대를 잔뜩 부풀게 하고 있다.

    꿈의 신도시. 셀프디자인 프로젝트 등 도시공학을 최대한 도입한 GS건설과 벽산건설은 1만여 가구의 광려천 신도시 개발의 선두주자를 자처하며 생활 주거문화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GS건설 ‘광려천 메트로자이’

    GS건설은 광려천 메트로자이를 홍보하면서 “드릴 수 있는 모든 것을 담았습니다. 누릴 수 있는 모든 것이 있습니다”라며 ‘꿈의 신도시’를 가꾸겠다고 자랑했다.

    광려천 메트로자이는 반경 2㎞안에서 모든 생활이 이어지는 자급형 생활신도시를 표방하고 있다.

    1차 1천974가구를 분양하면서 호평을 받고 있는 자이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으로 집 밖에서 집안의 가전제품을 작동시킬수 있고. 가스밸브를 잠글 수 있는 첨단시스템이 강점이다. 집 밖에서도 집안에서처럼 누린다는 것이다.

    단지내 출동경비시스템. 공동현관 경비시스템. 첨단 디지털 도어록. 1~2층·최상층 감지시스템. CCTV 카메라시스템은 한치의 빈틈도 없는 안전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친환경 마감재 시공. 층간 소음방지재 사용. 음식물 쓰레기 탈수기 제공. 중앙정수 시스템으로 웰빙생활을 강화했고. 아침숲 공원. 고요한 가로공원. 보행자 가로공원은 한 폭의 풍경화를 연상케 한다는 전략이다.

    자이는 오는 9월 중순 준공예정으로 마무리 작업을 한창 벌이고 있으며. 9월25일 입주를 목표로 하고 있다.

    시행사측은 입주자 편의를 위해 단지내 초등학교가 개교하는 내년 9월까지 한시적으로 함안 예곡초등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하며. 중학교는 2008년 말까지 마산 호계중 수용이 결정된 상태다. 분양문의 ☏ 256-9000.

    ■ 벽산건설 ‘광려천 벽산 블루밍(Blooming)’

    벽산건설은 광려천 벽산 블루밍을 마산·함안의 대표 주거타운으로 가꾼다는 야심찬 계획을 실행하고 있다. 야심찬 계획의 이면에는 벽산건설 창업주인 고 김인득 회장이 함안에서 태어나고 마산에서 성장한 고향지역임을 감안. 기업이윤 고향 환원 차원에서 집을 단단히 짓고 있다는 배경도 숨어 있다.

    1만여 가구 최고급 주거타운으로 형성되는 광려천 신도시에 중대형 최고급 APT인 ‘광려천 벽산 블루밍’이 지난 5월에 총 726가구에 대한 분양을 단행. 일반 투자수요자 및 실입주 수요자들에게 큰 호평을 얻었다. 특히 대형 평형은 최고 경쟁률 12:1이라는 높은 기록을 남겼다.

    이같은 인기는 벽산의 최대장점인 셀프디자인 프로젝트(Self Design Project)를 업계 최초로 도입. 평면에서 색상까지 내 집을 내 맘대로 꾸밀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단지내 시설과 품질의 경쟁력도 타사와 비교해 매우 높다는 평을 받고 있다.

    벽산 블루밍은 우선. 단지내에서는 32%의 녹지율을 자랑하고 있으며. 이는 아파트의 1/3이 공원으로 이루어질 만큼 친환경 APT로서 단지내가 쾌적하고. 또한 중앙광장(아라가야광장)과 5곳의 테마공원(오감공원 죽림원 청각. 풀잎정원 촉각. 유실수원 미각. 백일정원 시각. 허브정원 후각) 및 생태공원. 죽림산책로. 웰빙파크. 초롱쉼터 등 총 10개의 공원이 조성돼 있는 경남 최고의 공원아파트를 꾸미고 있다.

    또한. 각 동마다 1층에 층고 5m 높이. 전체면적 1천200평의 필로티설계로 휘트니스장. 대청마루쉼터. 전시장. 사랑방. 카페테리아. 놀이방 등을 설치해 주민참여공간. 휴게공간 및 커뮤니티 활용공간(1층 골프퍼팅연습장. 2층 GYM)을 제공하여 입주민의 삶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켰으며. 최상층 펜트하우스식 다락방을 설치해 약 21~35평 정도의 공간을 별도로 마련하여 타 아파트와 차별화했다. 광려천 벽산블루밍 모델하우스에서는 8월13일까지 쿨-섬머 페스티벌(COOL-SUMMER FESTIVAL)이라는 특별 이벤트를 실시해 내방고객 사은품도 증정한다. 분양문의 ☏ 242-0084.

    ■ 생활편익

    광려천 신도시는 지금까지 마산에서 보기 드문 메이저 브랜드인 GS 메트로자이. 벽산건설을 시작으로 약 1만여 가구가 함께 형성되는 최고급 주거단지로 교통 및 생활환경도 매우 뛰어나다.

    내서읍과 연계한 쇼핑몰. 관공서. 은행. 병원 등 생활 편의시설 등이 즐비하고. 인근으로는 마산제일고 등의 명문학교가 통학거리에 위치해 있고 초·중학교는 단지 옆에 들어선다.

    교통편으로는 국도 5호선과 평성리~회성동 4차선 확장예정. 현동~내서 국도 5호선 우회도로는 마산 시내 10분대에 진입이 가능해 마산생활권에 한발짝 더 다가선다.

    특히 마산 도심의 석전동. 회원동. 양덕동. 문화동 등의 재개발지역의 이주민들의 이주가 시작됨으로써 내서 광려천 인근의 아파트 전세난이 가중되고 이에따른 전세가 상승은 저렴한 분양가의 신규 분양 아파트로의 수요집중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조윤제기자 cho@knnews.co.kr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