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유튜브  |   facebook  |   newsstand  |   지면보기   |  
2024년 05월 05일 (일)
전체메뉴

도내 백화점 새해 첫 세일···알뜰 쇼핑 한번 해볼까

브랜드 대거 참여 … 할인 폭 늘려

  • 기사입력 : 2008-01-04 00:00:00
  •   

  • 도내 백화점들이 4일부터 일제히 신년 첫 세일에 돌입, 13일까지 진행한다. ‘세일’은 소비자들에게 알뜰쇼핑을, 백화점에게는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 따라서 백화점들은 이번 세일에 참여브랜드를 대폭 늘리고, 풍성한 이벤트로 손님끌기에 나섰다.

    특히 곧 봄상품으로 건너뛰어야 하는 백화점들은 따뜻한 날씨로 인해 쌓인 겨울의류 처리를 위한 저가 공세를 취할 것으로 보여, 소비자들로서는 이번 세일이 저렴한 가격에 겨울 옷을 구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 롯데 창원점

    유명 브랜드 시즌종료 행사까지 진행해 저렴한 가격으로 고품질 겨울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빈폴·폴로’ 30% 시즌 오프 행사가 20일까지 계속되고 13일까지 당일 해당 브랜드 15만원 이상 구매고객은 추첨을 통해 PMP, 디지털카메라, MP3, 시네마관람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헤지스, 까르뜨블랑슈, 타미미힐피거, 라코스테, 헤드도 30% 행사를 갖고 잭니클라우스, 닥스골프, 슈페리어는 20% 시즌 오프에 들어간다.

    또 50~10% 할인폭으로 ‘금강·랜드로바’, ‘롯데카드 할인전, ‘비비안균일가’전, ‘우단모피밍크’ 특가전, ‘정장·코트’상품전, ‘쇼콜라’ 유아의류 제안전이 열린다.

    이벤트홀에서는 신년 2大 프리미엄 상품전이 열리고 울시, 슈페리어, 잭니클라우스, 아쿠아스큐텀, 맥그리그, 갤러웨어, 테일러메이드가 참여하는 ‘골프의류 특가전’이 8일까지 진행된다.

    이 밖에 ‘깜·도호’특별초대전, ‘이지 캐주얼’ 방한의류 초특가전이 준비됐고 식품가정 매장에서는 ‘가정용품 줄서기’ 한정판매를 연다.

    기간 중 신한카드(LG카드) 당일 1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롯데상품권을 증정해 세일 혜택을 늘렸다.

    ■ 창원 대동

    브랜드 참여율이 80%대를 넘는 가운데 전층 50~10%의 세일이 펼쳐진다.

    1층 잡화매장에서는 금강제화 균일가전(5만5000~6만5000원)을 비롯한 각 브랜드별 사은행사가 병행해 진행된다.

    여성의류는 2층에서 코트 특가전을 열고, 3층 아동복 코너에서도 신년맞이 특가 행사, 이벤트홀에서는 골프웨어 특가전이 전개된다.

    이벤트로 ‘운수대통! 신년 운세풀이(6일)’, ‘기아자동차 신차 전시회(12~13일)’ 등을 개최한다.

    ■ 신세계 마산점

    생활·여성·남성·아동 매장의 80% 이상이 세일에 참여한 가운데, 주요 할인율은 10~30%. 빈폴, 폴로, 헤지스가 30% 시즌오프를 진행한다.

    세일기간 중 패션에서 생활까지 특별한 가격과 감각있는 상품을 엄선해 제안하는 바겐스타 상품을 진행하는데, 대표 품목으로는 라푸마 거위털점퍼(32만원/남/30벌 한정), ASK 패딩점퍼(5만9000원), 피에르가르뎅 핸드백(3만원/100개 한정), 마졸리끄 루시 극세사세트(5만9000원/200세트 한정), 씨엔 패딩코트(5만9000원/100매 한정) 등이다.

    6층 이벤트홀에서는 헤드, 휠라스포츠, 르까프가 참여해 ‘유명 스포츠 종합전’을 진행하고 7층 이벤트홀에서는 ‘신년맞이 디지털 가전·가구 특집전’이 준비됐다.

    또 에스콰이아, 엘칸토, 영에이지, 금강핸드백이 20% 세일을 실시하고 여성의류인 오일릴리·미쏘니·쥬크·CC클럽, 남성 갤럭시·로가디스·캠브리지·마에스트로·갤럭시캐주얼, 아동·스포츠 아식스·K-SWISS·헤드·블루독·천우, 생활용품인 마구찌, 발망, 키친아트 등이 30% 할인행사를 펼친다.

    이벤트로는 4일 선착순 700명에게 복 쿠폰을 증정, 해당 상품을 특별한 가격으로 구입하도록 한다.

    6일까지 신세계씨티카드·포인트카드로 당일 1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미키마우스 캐릭터 쿠션을 증정하고, OK Cashbag과 함께 디즈니랜드 여행권 증정이벤트를 준비했다.

    ■ 마산 대우

    이번 세일 참여율은 패션잡화 60%, 여성·남성·아동의류 80%, 가정용품 85%로 거의 대부분 브랜드가 참여했다.

    세일폭은 제화 10~20%, 여성캐주얼 20~40%, 여성정장 10~30%, 남성의류 20~30%, 아동의류 20~40%, 스포츠·골프웨어 20~50% 등이다. 또 해외명품이 20~30%, 패션잡화는 10~40% 수준이다.

    특가전으로 8층 이벤트홀에서 유명캐쥬얼 겨울 균일가전 & 미샤·솔레제이 창고 대개방전 & 여성정장 유명브랜드 겨울 인기상품전이 열린다.

    또 금강핸드백 균일가전, 비비안 인기 상품전, 데미안·후라밍고 특집전, 박홍근/엘르데코 신년 창고대개방전이 진행된다.

    ■ 갤러리아 진주점

    세일기간 중 당일 10/20/40/60/10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5%에 상응하는 상품권을 증정한다.

    유명브랜드 시즌오프 행사에서는 빈폴, 빈폴진, 빈폴키즈가 30%, 써스데이아일랜드가 40%, 시스템, 에린브리니에가 30%, 오일릴리, 카스텔바작이 30~20%, 버버리 30%, 영에이지 30%, 갤러리아 카드 구매구객에 한해 금강제화 10%, 에스콰이어 20% 할인하여 판매된다.

    ‘딸기 페스티벌’이 10일까지 진행되는데 장희딸기, 매향딸기, 육보딸기 1팩이 6000원에 판매되며, 딸기 구매 고객에게는 ‘딸기 미니화분’도 전달한다.

    이벤트로는 5일 경품 당첨 다트게임을 펼치고, 2층 영월드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영화관람권을 나눠준다.

    이문재기자 mjlee@knnews.co.kr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이문재 기자의 다른기사 검색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