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유튜브  |   facebook  |   newsstand  |   지면보기   |  
2024년 04월 29일 (월)
전체메뉴

[쇼핑이야기] 백화점 매장에는 왜 창문이 없을까?

  • 기사입력 : 2007-06-05 09:42:00
  •   
  • 백화점에 창문이 없는 이유에 대해 일반적으로 해가 지면 고객들이 “이제 집에 가야겠구나”하는 생각이 드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라고 알고 있지만. 요즘 유통업체에서 야간쇼핑이 성행하는 점을 미뤄 이 같은 생각은 잘못된 상식이다

    백화점에서 일반적으로 창문이 없는 첫번째 이유는 공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창문이 있으면 상품 연출에 있어서 창문이 있는 쪽을 위주로 연출해야 하기 때문에 고객 이용시 불편하다. 또 브랜드 운영시 사방이 트인 매장으로 운영하는 것보다. 벽면에 붙은 박스 매장을 활용해 여러 브랜드를 노출시키기 위함도 포함된다.

    또 다른 이유는 백화점 연출 효과를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내부조명이 제대로 역할을 하도록 하는데 있다. 만약 햇빛이 들어온다면 이로 인한 상품변색이 생길 수도 있다. 안전사고를 방지하는 목적도 창문이 없는 이유 중의 하나다. (자료=신세계백화점 마산점)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이문재 기자의 다른기사 검색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