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유튜브  |   facebook  |   newsstand  |   지면보기   |  
2024년 04월 28일 (일)
전체메뉴

‘토더기’가 손님 맞는 김해 ‘시티투어버스’

시 캐릭터·슬로건 활용해 새 단장
4개 코스 운행·문화관광해설사 동승

  • 기사입력 : 2024-03-13 08:09:42
  •   
  • 김해시는 김해방문의 해를 맞아 시티투어버스를 새 단장해 4개 코스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시티투어버스는 새로운 시 캐릭터 ‘토더기’와 브랜드 슬로건인 ‘돈 워리 김해피’를 모티브로 새롭게 디자인했다.

    시는 지난 2008년부터 다양한 테마로 관광객의 눈높이에 맞는 4개 시티투어 코스를 운영해 왔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볼 수 있는 가야유적코스를 비롯해 권역별로 대동·상동·불암권역코스, 진영·한림·생림권역코스, 진례·주촌·장유권역코스를 운영하고 있다. 관광객이 원하는 코스를 선택해 단체로 이용할 수 있으며 10명 이상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다.

    새 단장한 김해 시티투어버스./김해시/
    새 단장한 김해 시티투어버스./김해시/

    특히 문화관광해설사가 동승해 문화유적지, 관광명소에 대한 풍부한 안내와 해설로 보다 유익하고 재미있는 시티투어를 즐길 수 있어 김해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알찬 여행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송둘순 관광과장은 “올해는 김해방문의 해, 동아시아문화도시, 전국체전이 어우러진 메가이벤트가 관광지 곳곳에서 다채롭게 진행된다”며 “새로워진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다채로운 김해의 매력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관광포털(www.gimhae.go.kr/tour.web)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종구 기자 jglee@knnews.co.kr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이종구 기자의 다른기사 검색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