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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04월 29일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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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문재 기자의 유통이야기] 아래층서 위층 쇼핑하는 여성 소비욕 자극

  • 기사입력 : 2007-07-10 09:4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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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성화장품 코너는 왜 1층에 배치되어 있는 것일까?

    보통 백화점 정문 입구로 들어서면 제일 먼저 눈에 띄는 상품군은 여성화장품이다. 그럼 왜 화장품은 1층에 제일 좋은 자리에 위치할까.

    여성의 경우 아이쇼핑(Eye shopping)을 즐기며 백화점내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는 반면. 남성의 경우는 자기가 사려고 하는 상품군에 바로 쇼핑할 수 있는 엘리베이터를 많이 이용한다고 한다. 즉 여성은 저층에서부터 고층으로 쇼핑을 즐기고. 남성의 경우 고층에서부터 저층으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때문에 화장품뿐 아니라 가방. 벨트. 구두. 스카프. 선글라스 등 여성들의 호기심과 소비욕을 자극하고 충족시키는 제품은 1층에 자리한다. 그중 화장품은 여성의 아름다워지고자 하는 욕구에 가장 기초적인 제품이기 때문에 효율성이 가장 좋은 정면에 위치하게 되는 것이다. (자료제공=롯데백화점 창원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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