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채용설명회로 고졸 취업 활성화 나선다

HDC호텔(주) 파크로쉬 채용설명회 등 연중 수시 개최

기사입력 : 2021-05-05 15:57:53

  • 경남도교육청이 직업계고 학생들의 다양한 일자리 설명회 등 고졸 취업 활성화에 나선다. 경남교육청은 이번에 조리관련 학과 학생 대상 채용설명회를 시작으로 연중 설명회를 이어나간다고 5일 밝혔다.

    경남교육청이 지난 3일 공감홀에서 직업계고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HDC호텔(주) 파크로쉬 채용설명회’를 하고 있다.
    경남교육청이 지난 3일 공감홀에서 직업계고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HDC호텔(주) 파크로쉬 채용설명회’를 하고 있다.

    경남교육청은 지난 3일 공감홀에서 직업계고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HDC호텔(주) 파크로쉬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지난 3월 조리 관련 학과가 있는 도내 7개교 취업부장을 대상으로 채용사전설명회를 연 이후, 해당 업체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의 신청을 받아 진행됐다. 설명회는 지방병무청의 취업맞춤특기병 소개, 업체 소개 및 채용 설명, 질의응답 순으로 맞춤형 취업 설계가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강원도 정선군에 있는 HDC호텔(주) 파크로쉬는 경남교육청 취업지원센터에서 우수 고졸 일자리로 발굴한 업체이다. 취업 희망 학생들은 조리 및 식음료 분야에 지원할 수 있으며, 상반기에 업체에서 선발하고 하반기에 현장실습 후 채용 전환될 예정이다.

    경남교육청은 채용설명회를 연중 마련해 변화된 학습중심 현장실습, 군입대로 인한 경력 단절,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생긴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을 해소하고, 우수한 일자리에 장기간 근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홍정희 진로교육과장은 “직업계고 학생들의 맞춤형 취업 설계를 기반으로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하는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용훈 기자 yhkim@k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