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의회, 지역 주요사업장 운영실태 점검

기사입력 : 2021-05-04 08:06:22

  • 김해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와 사회산업위원회, 도시건설위원회는 제236회 임시회 기간 주요사업 추진현황과 운영실태 등을 점검하기 위해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김희성) 소속 위원들은 3일 상권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조성중인 신어아트센터 리모델링 공사 현장을 방문해 사업경과 및 추진계획 등을 점검했다. 신어아트센터는 폐쇄된 어린이집을 리모델링해 지역 주민들과 예술인들의 작업공간 및 문화공간으로 조성되며 개인공방을 비롯해 공방카페, 신어소극장 등이 마련된다.

    이어 위원들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장유배후 주거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추진 현황 및 추진계획 등을 청취했으며, 질의응답을 통해 문제점 및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일정을 마무리했다.

    사회산업위원회(위원장 하성자) 소속 위원들도 이날 국립 용지봉자연휴양림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사업 진행현황 및 향후 계획 등을 점검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들을 나눴다. 이어 이달 준공 예정인 서부장애인복지센터 건립현장과 글로벌청소년센터, 진영스포츠센터, 가야시니어클럽 등을 방문해 운영현황 및 추진상황에 대해 청취했다.

    앞서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최동석) 소속 위원들은 지난달 30일 동김해지하차도, 무계지하차도를 차례로 방문해 시설 유지관리 현황 및 기상특보에 따른 단계별 대응계획, 개선사항 등을 청취했다. 또 우수기 대비 빗물 펌프장, 비상발전기 및 스크린, 수문 등에 대한 시설점검을 했다. 이어 진례시례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현황 및 추진상황 등에 대해 점검하고 기간 내 공사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종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