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직업계고 신산업분야 재구조화 박차

경남산업고, 경남자동차고 등 4개교 10개 학과 개편 및 증설

기사입력 : 2021-04-28 11:20:35

  • 경남도교육청이 신입생 모집과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업계고등학교의 체질개선 등 신산업분야 재구조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남교육청은 28일 교육연구정보원에서 직업계고의 학과 재구조화·개편을 지원하는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 대상은 사전 수요조사를 거쳐 선정된 4개교 10개 학과로 경남산업고, 경남자동차고, 사천여고, 삼천포공고가 학과개편 또는 학급증설 관련 전문가 컨설팅을 받았다.

    경남교육청이 28일 도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에서 직업계고의 학과 재구조화·개편과 관련해 컨설팅을 하고 있다./경남교육청/
    경남교육청이 28일 도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에서 직업계고의 학과 재구조화·개편과 관련해 컨설팅을 하고 있다./경남교육청/

    컨설팅에 참여한 학교는 신입생 모집이 어려운 학과를 산업수요 증가와 수요자 요구 등을 반영한 학과로 개편을 희망하고 있다. 경남산업고는 산업설비과를 반려동물과로, 경남자동차고는 산업설비과를 자동차튜닝과로, 사천여고는 금융·유통·회계정보과를 콘텐츠 크리에이터과와 스마트 디자인과로 개편하고자 한다. 삼천포공고는 항공전기과 1학급을 증설해 3개과 5학급에서 3개과 6학급으로 개편한다.

    컨설팅 이후 5월에 교과군별 산업계 및 교육계 전문가의 심의를 거쳐 6월에 사업계획서를 교육부에 제출하게 되며, 선정된 학과는 1학급당 2억500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2023년에 신입생을 모집하게 된다.

    홍정희 진로교육과장은 “학령인구 감소와 급변하는 주변 산업환경 변화를 고려해 산업체와 학생·학부모의 요구에 부합하는 내실있는 학과로 재구조화함으로써 직업교육이 발전하고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용훈 기자 yhkim@k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