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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04월 18일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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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펀지 골든벨] 대중화된 명품을 일컫는 신조어는 ‘□□□□’이다

  • 기사입력 : 2008-01-16 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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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때 소수 부유층의 전유물이었던 명품 브랜드가 대중 시장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명품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어, 길거리에서 명품을 마주치는 일은 흔한 일이 되어 버렸죠.

    이처럼 대중화된 명품을 일컫는 신조어는 맥럭셔리(Mcluxury)입니다.

    명품(Luxury)과 맥도널드(Mcdonald)의 합성어로, 명품이 맥도널드 햄버거처럼 누구나 쉽게 살 수 있는 제품이 됐다는 것을 의미해요. 전 세계 명품 소비의 40%를 차지하는 일본에서는 20대 여성의 95% 정도가 L사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명품의 대중화가 확산되자 일부 브랜드들은 아예 대중 명품을 표방하고 나서기도 했죠. 하지만 이런 명품 대중화가 브랜드 네임 파괴와 품질 저하를 불러올지도 모른다는 우려의 시선도 있답니다. 김동주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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