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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04월 20일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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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펀지 골든벨] 개성시대

  • 기사입력 : 2007-05-30 09:4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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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성과 스타일을 추구하는 남성 소비자를 □□□라고 한다

    남성들은 꾸미는 것을 싫어하고 쇼핑을 귀찮아 한다는 말은 옛말. 요즘엔 마트나 백화점에서 여성보다 더 꼼꼼하게 상품을 보며 물건을 사는 남성들을 쉽게 볼 수 있답니다.
    맨슈머(mansumer)란 남성(man)과 소비자(consumer)를 합친 신조어로. 스스로의 개성과 스타일을 추구하고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남성 소비자를 일컫는 말이에요.

    그동안 소비재 상품의 주 소비자는 주부나 유행에 민감한 젊은 여성층이었지만 최근에는 미용이나 패션에 관심이 많은 남성이 늘어나면서 유통시장에서 남성 소비자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어요.

    최근 몇년 사이 트렌드가 된 ‘예쁜 남자 신드롬’ 영향으로 남성 관련 상품들과 전문점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죠.
    남성 피부 미백. 필링 화장품 출시가 잇따르고 남성복도 정장에서부터 중저가의 세미정장. 캐주얼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브랜드 런칭도 급증하고 있다고 해요. 김동주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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