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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03월 28일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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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은행, 3개월간 영업점 간판 소등 왜?

6~8월 ‘BNK 어스아워 캠페인’
지구사랑 ESG경영 실천 일환

  • 기사입력 : 2023-06-02 08: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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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NK경남은행은 1일부터 8월 말까지 총 3개월간 ‘BNK 어스아워(Earth Hour)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BNK 어스아워 캠페인은 영업점 간판 전체를 일괄 소등해 지구를 위한 휴식시간을 선물하고자 하는 BNK경남은행의 ESG경영 실천 캠페인이다.

    BNK 어스아워 캠페인은 지점을 비롯해 영업소, 파출수납창구, 무인점 등 전 영업점에서 동시 진행된다. 아울러 지난 25일부터는 영업점과 365코너 출입문에 ‘BNK 어스아워 캠페인 포스터’를 부착해 대고객 홍보를 강화하는 등 성공적 캠페인 진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경영지원본부 허종구 상무는 “BNK 어스아워 캠페인은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되새기고 지구를 보호하기 위한 실천 방안을 고민해 보자는 취지로 진행하게 됐다. 앞으로도 BNK경남은행은 ESG경영을 적극 실천해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지구를 살리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BNK경남은행이 실시하는 BNK 어스아워 캠페인은 8월 말까지 총 3개월간 전 영업점 간판 전체를 일괄 소등하는 것으로 이벤트성이 아닌 장기간 캠페인 형태로 진행되는 것은 은행권 최초다. 이 캠페인을 통해 ESG실천 선도 금융기관으로의 면모를 보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BNK 어스아워 캠페인과 별도로 ‘ESG 실천하는 날 캠페인’을 실시하며 ESG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ESG 실천하는 날 캠페인은 BNK금융그룹의 경영 철학인 ‘바른 금융’의 실천을 위해 마련됐으며 일회용품 줄이기와 잔반 남기지 않기로 운영된다.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오는 30일까지 ‘나눔걷기 기부 챌린지’도 진행하고 있다. 나눔걷기 기부 챌린지는 걸음 수 측정 전용앱(Walkon App)으로 목표 걸음 수를 사전에 설정하고 참여자들이 목표 걸음 달성 시 소정의 금액을 기부하는 뉴트랜드 사회공헌활동이다.

    임직원과 가족들은 자발적으로 나눔걷기 기부 챌린지에 동참해 목표 걸음 수 5300만 걸음을 채워 기부금을 마련한다. 목표 달성 시 마련될 기부금 1000만원은 건강장애학생을 위한 교육 지원금으로 쓰여질 예정이다.

    정민주 기자 joo@k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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