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유튜브  |   facebook  |   newsstand  |   지면보기   |  
2024년 03월 30일 (토)
전체메뉴

[쁘띠성형] 티 나지 않게 티 나는 미모

흔히 필러·보톡스 시술을 지칭하는 ‘쁘띠성형’
티 안나고 회복 빨라 바쁜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

  • 기사입력 : 2022-05-23 08:00:27
  •   
  • 최근 성형 트렌드를 살펴보면 ‘티는 나지 않으면서, 회복이 빠르고 자연스럽게 개선했으면 좋겠다’라는 트렌드가 더욱 두드러져 보인다. 대표적인 것이 ‘쁘띠성형’. 연예인들은 물론 일반인들도 선호하는 추세다. 짧은 시술 시간은 물론이고 성형한 티가 나지 않아 바쁜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이기 때문이다. ‘쁘띠’라는 단어는 프랑스 단어로 ‘가벼운’이라는 뜻으로 회복기간이 짧고 통증이나 흉터에 대한 부담이 작아 비교적 간편하게 시술을 할 수 있다. 흔히 필러와 보톡스 시술 등을 지칭하는 말이기도 하다.

    필러와 보톡스 시술은 일반 성형수술과 달리 통증이나 흉터에 대한 걱정이 적어 비교적 간편하게 아름다워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자연스럽고 수술에 비해 회복기간도 상당히 짧아 마스크를 벗기 시작하는 이 시점에서 보다 예뻐지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이 보톡스나 필러시술을 받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다.

    필러는 팔자주름·무턱·애교살·이마 등 볼륨이 필요한 부위와 낮은 콧대나 코끝도 교정이 가능하며 얼굴 볼륨이나 윤곽을 개선할 수 있다. 나이가 들면 자연스레 이마와 눈가· 목 ·입가에 주름이 생기는데, 많이 심한 경우에는 수술적 방법을 통해서 개선이 필요하지만 심하지 않고 전반적으로 유지하고 있으신 분은 보톡스 필러 등의 쁘띠시술을 통해서도 어느 정도는 호전을 시킬 수 있다.

    필러는 인공물질로 얼굴 볼륨감 보충·주름 개선
    보톡스는 주로 얼굴 주름·종아리·사각턱에 주사

    즉각적 효과로 간편하게 아름다워질 수 있지만
    병원 방문해 정품·정량·의료진 숙련도 확인해야


    ◇필러 시술= 필러 시술은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이다.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물질을 몸안에 주입해서 불륨을 얻는 방법이다. 얼굴에서 밋밋하거나 푹 꺼진 부위에 볼륨감을 보충하거나 주름을 개선하는 시술로, 필러의 성분이나 주입 부위, 유지 기간 등에 따라 그 특성이 매우 다양하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저렴한 가격만을 고려하기보다는 필러 시술을 받고자 하는 부위와 특성 등을 모두 꼼꼼하게 따져본 후 필러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필러 시술 부위는 다양하다. 콧볼, 입술, 이마, 턱 등 짧은 시간에 간단한 필러 주입만으로 얼굴 이미지가 달라 보이게 만들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시술로 알려졌다. 이 밖에도 이마나 얼굴 전체의 볼륨감이 없어 밋밋해 보이는 인상을 개선할 수도 있고 지방이식보다 부담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간단히 시술이 가능하고 즉각적으로 효과가 나타나며 회복기간이 짧다는 것이 주요 장점이다. 또한 부작용이 생겼거나 시술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았을 때에는 시술 받았을 때와 같이 간단하게 제거가 가능하다. 물론 히알루론산 필러에 한해서이다. 지방이식의 경우에는 생착율에 따라서 모양이 변화할 수 있다. 지방이식을 한다고 전체가 다 생착해서 살아남는 것이 아니라 일부분은 흡수되어서 사라지게 된다. 하지만 필러는 주입한 만큼 모양이 바로 형성되기 때문에 모양을 만들어주는 곳에는 다른 물질보다는 예측가능성이 높다.

    ◇보톡스 시술= 보톡스 시술은 주로 얼굴 주름개선과 종아리, 사각턱 개선을 위해 시술되고 있으며, 과도하게 발달된 근육부위에 주사해 근육 마비를 통한 부피 경감과 주름 개선에 이용되고 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이 많아지면서, 피부의 탄력과 주름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스킨보톡스 시술에 대해 시선이 쏠리고 있다.

    스킨보톡스, 즉 ‘더모톡신’이란 피부를 뜻하는 ‘더모(Dermo)’와 흔히 보톡스로 알고 있는 주름개선제 ‘보툴리눔톡신’의 합성어로, 피부에 보툴리눔톡신을 주사하는 치료법을 말한다.

    더모톡신은 근육 층이 아닌 피부에 보톡스라 불리는 보툴리눔톡신을 주사하여 전체적인 얼굴 윤곽을 잡아주고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만드는 시술로 피부 밑에 주사된 보톡스가 신경말단을 자극해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기도 한다. 또한 더모톡신은 피부 여러 층에 소량으로 나누어 주입해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 탄력성을 높여 주며, 피부 스스로 탄력을 높일 수 있도록 여건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턱 선, 미간, 목 주름, 눈가, 눈밑 등 깊고 얕은 주름부터 얼굴 전체 주름까지 근본적으로 해결이 가능하다.

    보톡스는 주름 상태와 부위에 따라 적절한 시술을 받아야 만족할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피부 탄력을 개선하고 싶은 경우나 전체적인 잔주름 때문에 고민하시는 경우, 처진 턱 선을 브이라인으로 리프팅하길 원하는 경우, 모공을 축소하고 피부톤을 밝게 교정하고 싶은 경우에 알맞은 시술이다.

    보톡스 시술은 땀의 분비를 줄일 수도 있다. 국소적으로 땀 등의 불편함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보톡스가 좋은 무기이다. 요즘은 겨드랑이 부위에 보톡스를 많이 맞는데 이때쯤 시술을 받으면 여름을 고생없이 넘길 수 있다.

    ◇시술 주의사항= 첫째, 정품을 확인해야 한다. 인체에 주입되는 것이므로 반드시 허가 받은 안전한 의약품을 사용해야 한다. 반드시 ‘검증된 장소’에서 ‘인증 받은 정품’을 확인하고 시술을 진행하도록 해야 한다. 꼭 병원에서 시술받으시는 것을 권한다.

    둘째, 시술 시 사용되는 필러와 보톡스의 정량을 파악해야 한다. 시술 부위에 따라, 혹은 원하는 효과에 따라 용량은 달라져야 한다. 보톡스의 경우 근육의 발달 정도를 파악하여 그에 알맞은 양의 유닛을 사용해야 하며, 필러의 경우 원하는 효과 정도에 따라 양이 달라져야 한다. 의료진 상담을 통해 내게 필요한 정량을 파악하고 그에 맞춰 필러와 보톡스 시술받는 것이 좋다.

    셋째, 시술자가 시술 부위에 대한 이해가 뛰어난지 확인해야 한다. 시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이 혈관의 위치를 파악하지 못하거나 조직의 발달 정도를 확인하지 못해 엉뚱한 위치에 시술하게 되면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높아진다. 의료진이 해당 시술 부위에 대한 지식이 해박할수록 정확한 위치에 시술하는 것이 가능하다.

    정품을 정량 사용하는지, 숙련도 높은 의료진이 시술을 진행하는지 등의 지침들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직접 병원을 방문해 의료진과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가장 좋다. 단순히 저렴한 시술 가격과 광고에 현혹돼 잘못된 선택을 하고 있는지 생각해봐야 하며, 가벼운 시술이라도 자신에게 적합한지 따져보고 충분한 상담을 통해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상규 기자 sklee@knnews.co.kr

    도움말= 윤상호 다니엘성형외과 원장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이상규 기자의 다른기사 검색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