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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05월 28일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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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에너지, 보이는 자동응답 서비스 도입

스마트폰으로 24시간 이용 가능
가스 연결·철거 신청 서비스 등

  • 기사입력 : 2022-01-18 08: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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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남에너지가 고객에게 보다 쉽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보이는 자동응답(ARS)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상담원과 직접 연결하지 않고도 각종 민원 전화상담을 24시간 365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경남에너지 콜센터(☏1661-4000)로 전화하면 기존 음성 멘트를 듣고 안내에 따라 키패드를 누르는 ‘음성 ARS’(전화 상담원 연결)와 화면을 보면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는 ‘보이는 ARS’ 가운데 편의에 맞춰 고를 수 있다. 보이는 ARS는 기존 음성 ARS 제공 서비스 외에도 △가스 연결 및 철거 신청 △계좌 및 신용카드 자동이체 신청 △청구서 변경 △고객번호 조회 등 상담원 연결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서비스를 직접 처리 가능하다.

    보이는 ARS 이용 중 메뉴의 상담원 연결을 누르면 즉시 이용 중인 메뉴의 전문 상담원으로 연결할 수 있다. 또한 고령 고객들을 감안해 보이는 ARS에 ‘큰 글씨 보기’ 기능을 추가해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정회 경남에너지 대표이사는 “보이는 ARS 서비스는 소비자중심경영의 관점에서 대기시간 단축과 상담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도입했다”며 “앞으로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고 고객서비스를 넘어 고객 경험 중심의 디지털서비스 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남에너지가 도입하는 보이는 ARS 서비스./경남에너지/
    경남에너지가 도입하는 보이는 ARS 서비스./경남에너지/

    김정민 기자 jmkim@k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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