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7월 19일 (금)
전체메뉴

의료칼럼- 피부탄력 해결을 위한 방법

  • 기사입력 : 2019-06-17 08:22:42
  •   
  • 메인이미지
    윤상호 (다니엘피부성형외과 원장)

    날씨가 더워지면서 땀의 분비량이 많아지고 늘어난 모공, 피부 탄력 저하 등으로 고민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는 급증한 미세먼지, 건조한 실내생활, 자외선 노출 등의 탄력저하와 노화현상이 나타났기 때문인데, 기능성 화장품이나 홈케어로 개선을 시도하지만 이미 노화가 시작되었다면 그 효과에 대하여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

    특히 건조하거나 자외선 노출시간이 늘어날수록 피부 진피층에서의 콜라겐의 분해 속도가 빨라진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관리기계나 기능성 화장품 등을 이용해서 속도를 지연시킬 수는 있지만 다시 콜라겐 형성을 촉진하기는 어려운 일이다.

    때문에 최근에는 빠른 시간 안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레이저 시술의 활용도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바쁜 현대인들에게 한 번의 시술만으로도 콜라겐 합성 촉진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그것은 바로 고주파 에너지를 피부에 충분히 넣어서 변성을 촉진하는 것으로 최근에 다양한 안티에이징 시술 중에서도 써마지 FLX의 활용도가 증가하고 있다.

    써마지는 고주파로 진피층을 자극시켜 피부 내의 탄력섬유인 콜라겐을 수축, 재생시킴으로써 피부 내 탄력 효과를 발생시키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이는 잔주름 개선과 함께 피부탄력과 윤곽을 살리는 데 효과가 있어 눈주위 주름, 팔자주름, 이마, 턱, 볼, 목과 같은 얼굴부위에서부터 신체 다양한 부위에 활용된다.

    써마지 안티에이징은 15년 전 처음 등장한 뒤 2세대 써마지NXT, 3세대 써마지CPT로 세대가 교체되며 치료 효과가 더욱 개선, 강화되는 과정을 거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새로운 기술이 적용된 4세대 장비인 써마지FLX는 최적화된 고주파 에너지를 전달하는 자동조절 알고리즘 기술이 적용됐으며 자동적으로 부위별 저항 값을 측정하고 에너지 방출량을 조절함으로써 더 정교한 시술이 가능해졌다. 피부탄력을 올려주는 원리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능을 업그레이드시켜 효과에 대한 지속기간은 증가됐고 통증은 줄였다.

    이 시술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본인의 고민이 되는 주름이나 탄력 떨어짐의 원인이 무엇인지를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나서 여러 가지 방법 중에 효과적인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그중에 써마지라는 고주파 레이저 기계는 좋은 무기임에 틀림이 없다. 단, 리프팅 레이저를 간단한 시술로만 생각하면 안 된다. 시술 전 주의 깊게 살펴야 할 점도 있다. 정품 기기, 정품팁을 사용하는지, 해당기기를 완벽히 다룰 수 있는 전문의에 의한 시술인지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써마지 FLX 레이저, 정품팁 여부를 확인하고 시술 후에는 어떤 효과로 진행되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윤상호 창원 다니엘피부성형외과 원장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