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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04월 20일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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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동광초, 수업 디자인 나눔 워크숍 개최

  • 기사입력 : 2020-06-25 16:1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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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해동광초등학교(교장 손승원)는 6월 24일(수)~6월 25일(목) 김해동광초등학교 체육관에서 다문화교육 및 교육과정 전문가를 초청, 본교 교직원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했다.

    김해동광초등학교는 2019년부터 교육부 요청 경상남도교육청 지정 다문화교육 정책연구학교로 지정되어 ‘세계시민교육 연계 글로벗 PSY 수업 모델 개발 및 적용을 통한 다문화 감수성’ 이라는 연구주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글로벗 PSY 수업 모델’이란, 세계시민교육과 연계한 다문화 감수성을 키우기 위해 놀이(Play), 이야기(Story), 다문화 융합 체험(Yaho)활동을 기반으로 하는 수업 모델이다.

    이날 워크숍은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되었으며 2019년 프로젝트 분석 및 교육과정 재구성을 토대로 2020년 다문화감수성 제고를 위한 세계시민교육 연계 프로젝트 공동 설계 및 수업 디자인을 학년별로 설계하였다. 전입교사와 기존교사가 함께 하는 프로젝트 팀을 구성하여 연구주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프로젝트를 공유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월드까페’ 형식으로 진행하면서 팀별로 1명은 호스트가 되어 팀에 남고, 나머지는 손님이 되어 다른 팀의 설명을 들으러 이동하는 방법으로 질의 응답하며 서로 공유?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직원이 함께 워크숍에 참가하여 교육공동체의 다문화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수업 디자인 나눔 자료는 다문화교육 정책연구학교의 향후 교육활동을 위한 참고자료 및 피드백 자료로 활용하며, 프로젝트 완성본은 학교홈페이지에, 수업 공개 동영상은 e학습터에 탑재하여 학교 밖 교원과 자료를 공유, 소통할 계획이다. 경남교육청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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