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3 베트남 국가대표팀 통영서 동계전지훈련

14일부터 9일 일정…공설운동장서 베이스캠프

기사입력 : 2019-12-08 02:44:52

  •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U-23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이 동계전지훈련을 위해 통영을 찾는다.

    통영시는 U-23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이 오는 14일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통영시 공설운동장 천연잔디에 베이스캠프를 차리고 동계전지훈련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통영시와 통영시축구협회는 박항서 감독과 베트남 국가대표팀에게 각종 시설과 편의를 지원할 계획이다.

    통영시는 박항서 감독 베트남 국가대표팀의 통영 방문을 계기로 작년 보다 더 많은 동계전지훈련팀이 찾을 것으로 크게 기대하고 있다.

    오는 14일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u-23 베트남 국가대표 축구팀이 동계훈련을 위해 통영을 찾는다. /통영시/
    오는 14일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u-23 베트남 국가대표 축구팀이 동계훈련을 위해 통영을 찾는다. /통영시/

    베트남 U-23 축구 국가대표팀의 동계전지훈련을 시작으로 12월 한국수력원자력 실업축구팀이 동계전지훈련을 위해 통영을 찾을 예정이며 내년 1월에는 국가대표 중·고등부 남·여 배구 후보 선수팀과 축구팀, 야구팀, 농구팀, 육상팀 등 다양한 종목의 선수들이 속속 통영시를 방문하기로 했다.

    통영시는 통영이 동계훈련지로 각광받고 있는 이유로 겨울철 따뜻한 기후와 산양스포츠파크, 통영체육관 등 스포츠인프라 시설을 고루 갖추고 있다는 점 등을 들었다. 또, 싱싱한 해산물 등 먹거리가 풍부하고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다양해 학부모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통영시 관계자는 “베트남 국가대표팀 박항서 감독의 방문으로 통영시가 동계전지훈련의 최적지임을 전국에 알리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많은 동계전지훈련팀이 통영을 방문해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통영시는 지난 2019년 동계전지훈련 시즌(2018년 12월~ 2019년 3월말) 기간 동안 축구 등 7개 종목에서 293개 팀, 연인원 9만 명의 선수단을 유치해 71억 원의 직접적인 지역경제 효과를 거둔 바 있다.

    김성호 기자 ksh@knnews.co.kr